진로 및 인성교육
제천상업고등학교 철도체험학습
최동순 | 기사입력 2016-05-16 14:21:05

[충북=타임뉴스]코레일 충북본부는 16일 제천상업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희망 키움’ 철도체험학습의 일환으로 진로상담 및 인성교육을 시행했다.

코레일 충북본부에서 운영하는 ‘희망 키움’ 체험학습장은 교육관련 법령에 따라 공공기관의 진로체험 기회제공이 의무화됨에 따라 직무체험이 가능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미래고객과 인재를 확보하자는 취지로 운영된다.

이번 체험학습은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보다 좋은 인성을 가르치자는 제천상업고등학교의 요청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학생들은 서비스의 기본과 서비스 마인드 등 코레일 전문 사내강사에게 CS 교육을 받은 후 고객 마지 인사, 고객 짐 들어주기를 직접 체험하였으며, 사랑하는 사람에게 손수 편지를 작성하여 보내는 ‘나에게 쓰는 편지’ 프로그램을 통해 따뜻한 마음과 오늘의 소감을 전하는 시간을 가져 깊은 감성을 더했다.

한 한생은 "짧은 시간이지만 CS교육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색다른 경험 이었고 오늘의 감성과 마음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과 코레일 충북본부에 감사함을 전했다.

코레일 충북본부는 이번 체험학습을 시작으로 7월 29일까지 16개 반, 약 400명의 제천상업고등학교 학생이 체험학습장을 방문할 예정이며, 오는 5월 20일에는 영월중학교를 방문하여 ‘찾아가는 진로교육(승무분야)’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