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지족초등학교 남해군청에서 체험학습 실시
“지방자치단체 기능․역할 배우러 왔어요!”
박한 | 기사입력 2016-05-17 11:35:17
[타임뉴스=박 한] 남해군 지족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지난 13일 남해군청에서 체험학습 나들이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지방자치단체에서 하는 일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기 위해 마련됐다.

남해군 행정과 직원이 군정 이모저모를 소개하는 시간과 함께, 대회의실을 비롯한 군청 여러 곳을 직접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지족초 학생들은 인솔한 김은혜 담임교사는 “초등학교 4학년 사회교과 과정에 지방자치단체에서 하는 일이라는 단원이 있어 이번 남해군청에서 현장 학습을 실시하게 됐다"며 “교실에서 이론으로 학습하기보다는 아이들과 같이 직접 현장을 견학하고 체험중심의 인성교육이 이뤄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현장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30개과에서 500명이 넘는 공무원들이 남해군민을 위해 일한다고 했다"며 “군청 일은 내가 생각한 것 보다 더 어렵고 복잡한 것 같다. 남해군에서는 참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나도 자라서 공무원이 돼 우리 지역 군청에서 일하고 싶다"며 “군민들의 문제를 해결해주기 위해 일하는 직업이 참 매력적인 것 같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미래를 책임지게 될 우리 어린이들이 군청의 기능과 역할을 직접 경험하고 학습해, 지역을 사랑하고 지역현안을 더 잘 알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청은 군민 모두에게 열린 공간인 만큼 견학을 희망하는 학교는 언제든지 군청 행정과(☎860-3126)로 문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