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의회 시민과 소통하는 5월 현장방문 의정활동
김민규 | 기사입력 2016-05-31 20:04:37

[타임뉴스=김민규] 인천광역시의회는 시민애로 불편사항을 수렴하기 위한 민생현장을월별로 선정 방문추진하고 있는데 5월에는 남동구 수산동 그린벨트 지역을 방문해 불편사항을 청취했다.

현장방문에는 인천시의회에서는 노경수 의장과 이 지역 시의원인신영은 의원, 시 집행부에는 신동명 건설교통국장과 도시계획과장, 에너지정책과장, 농축산유통과장, 예산편성총괄담당 공무원이참석했다.

노경수 의장은“세계경제와 나라 살림이 어렵고 우리시 재정살림또한 긴축재정으로 어려움을 알고 있지만 그 동안 주민들이 제기한 민원을 충분히 헤아려서 향후 주민들의 피해와 불편이 없도록적극적인 조치를 강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현장방문에 참석한 주민들은 수산동 그린벨트 지정 또는 해제 후시민들의 재산권 행사, 도로 기반시설 개선, 건축행위 완화 요구등 지역개선을 제안했다.

또한, 시가 2009년부터 추진 중에 있는 도림동 논고개길 도로확장공사와 농산물 도매시장의 적정한 보상처리와 사업을 조속하게 완료하여 교통체증 및 주민불편을 해소해줄 것을 요구하였다.

이에 시는 수산동 그린벨트지역내 다양한 주민요구사항에 대하여관련부서 즉각 검토를 하여 회시할 것을 약속했다, 

농수산유통시설 설치 관련 각종 유통,기반 편의시설 부족에 대해서는 시공사인 종합건설본부와 협의 후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답변했다.

신동명 건설교통국장은“논고개길 토지보상이 현재 60% 보상중인바 국비등의 다각적인 확보를 통하여 조만간 보상이 이루어지도록노력하겠다."말했다.

수산동을 지역구로 둔 신영은 의원은“우리 시의회에서도 이번 현장의 어려움은 물론 사업추진에 대한 주민 여러분들의 소중한 고견을 들었다며 의회에 돌아가서 주민 불편사항이 조기에 해결될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노력을 경주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