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제1회 청기 골부리축제’ 개최
김동진 | 기사입력 2016-06-01 00:26:36

[영양=김동진 기자] = 오는 64일 영양군 청기면 소재 토구숲에서 청기골부리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1회 청기 골부리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너 나 좋아해!, 나 너 좋아해! 우리 함께하자!’라는 슬로건으로 주민자치단체가 농심회복과 상생협력체계 구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청기 골부리 축제는 청기면민과 출향인사 및 관외 관광객들이 함께 어울려 골부리 줍기 체험 및 삼굿체험, 이웃과 함께하는 장기자랑, 안동하회탈춤놀이와 고가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골부리줍기 체험권 및 먹거리장터 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청기사랑상품권을 발행해 판매할 예정이다.

권종규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추진하는데 적극 참여해준 관내 단체와 주민들에게 감사하다.”축제를 통해 청기면민 간 화합을 도모하고 출향민들과 외부 관광객들에게 청기를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