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듬내길 코스모스 단지 조성 파종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6-18 14:22:08
[고령=이승근] 대가야읍은 지난 16일 모듬내길 주변으로 코스모스 단지 조성을 위한 파종을 시작했다.

코스모스 모듬내길은 대가야읍 회천교에서부터 고아리까지 약 20,000평으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들이 5월부터 자갈과 잡초를 제거를 시작으로 6월 15일에 코스모스 씨앗 100kg파종을 했다.

이날 작업으로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하여 모듬내길을 찾는 주민과 고령 관광객들에게 어릴 적 시골풍경에 대한 추억과 눈으로 즐기는 산책의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종환 대가야읍장은 “다시 찾고 싶은 아름다운 모듬내길이 될 수 있도록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하게 되었으며, 꽃이 만개하는 9월말에서 10월 중순까지 가족들과 함께 손을 잡고 모듬내길을 걸으며 추억을 만드는 장소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가꾸어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대가야읍은 초․중등학교 학생들이 옛 문화를 직접 체험해보고 널리 전승하기 위한 목적으로 8월말까지 ‘모듬내길 허수아비 만들기대회’를 개최하여 우수 출품작을 선정해 시상하고, 모듬내길에 출품작을 전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