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상무, 상주경찰서와 새로운 안전문화 만든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6-28 18:09:46
[상주=김이환] 상주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백만흠)이 특별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상주시의 안전문화 조성에 힘쓴다. 

지난 15일 상주경찰서(서장 김환권)와 업무협약을 맺은 상주상무는 CPTED(셉테드) 설치와 빅워크 어플을 활용하여 생활안전 지킴이로서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사안인 CPTED는 상주시내 우범지역에 안전구역 표시등, 보안등, 상주상무와 상주경찰서 로고를 도로노면에 새기는 작업으로 ‘상주상무의 거리’를 조성한다. 

어둡고 조용한 거리에 빛을 더하고 사람들의 왕래를 더해 마음 놓고 걸을 수 있는 곳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빅워크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기부앱으로 걷는 거리만큼 포인트를 적립한다. 

상주경찰과 방범대원 등이 순찰활동으로 목표치의 적립금을 달성하면 상주상무에서 범죄취약 지역 마을에 CCTV를 기부하게 된다. 

순찰활동에 의미도 부여하는 동시에 순찰의 범위와 횟수를 늘려 범죄를 예방하고, 순찰이 어려운 지역에는 CCTV 설치로 안전을 도모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상주상무와 상주경찰서의 협약은 기존의 일회성 활동에서 벗어나 장기적이고, 구체적인 실행 목표가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동시에 K리그 최초로 시도되는 실질적 범죄 예방에 도움이 되는 진정성 있는 활동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향후, 상주상무프로축구단과 상주경찰서는 시민들의 행복과 안전을 책임지는 공동의 목표를 통해 더 재밌는 경기와 더 적극적인 범죄 예방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