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2015년 고속도로의 수요예측 대비 교통량
(단위 : 대/일)
노 선 | 구 간 | 최종 개통연도 | 연장 (km) | 사업비 (억원) | 교통량(‘15년) | ||
예측 | 실측 | 실측/예측 | |||||
서해안선 | 당진~서천 | ‘01 | 103.7 | 13,667 | 53,261 | 29,634 | 56% |
군산~무안 | ‘01 | 114.3 | 11,929 | 29,258 | 18,172 | 62% | |
중앙선 | 풍기~제천 | ‘01 | 51.2 | 11,153 | 23,317 | 19,362 | 83% |
원주~홍천 | ‘01 | 42.3 | 5,201 | 19,641 | 16,631 | 85% | |
통영대전선 | 진주~대전 | ‘01 | 159.8 | 23,294 | 40,592 | 23,351 | 58% |
통영~진주 | ‘05 | 47.9 | 10,809 | 32,149 | 21,699 | 67% | |
고창담양선 | 장성~담양 | ‘06 | 17.2 | 5,144 | 34,697 | 16,632 | 48% |
고창~장성 | ‘07 | 25.3 | 3,600 | 48,085 | 11,495 | 24% | |
익산포항선 | 대구~포항 | ‘04 | 61.0 | 19,336 | 60,704 | 14,909 | 25% |
익산~장수 | ‘07 | 69.1 | 13,077 | 57,141 | 33,232 | 58% | |
무안광주선 | 무안~광주 | ‘08 | 41.4 | 6,117 | 38,755 | 23,177 | 60% |
서울양양선 | 춘천~동홍천 | ‘09 | 16.3 | 4,588 | 39,139 | 17,310 | 44% |
당진영덕선 | 청원~상주 | ‘07 | 91.6 | 14,148 | 40,791 | 25,549 | 63% |
당진~대전 | ‘09 | 79.4 | 17,376 | 46,885 | 30,579 | 65% | |
서천공주선 | 서천~공주 | ‘09 | 61.4 | 9,612 | 22,424 | 14,922 | 67% |
순천완주선 | 순천~완주 | ‘11 | 117.8 | 22,126 | 39,626 | 19,016 | 48% |
남해선 | 영암~순천 | ‘12 | 105.0 | 22,930 | 39,657 | 11,649 | 29% |
중부내륙선 | 현풍~김천 | ‘07 | 62.0 | 10,471 | 46,909 | 24,753 | 53% |
김천~여주 | ‘04 | 151.2 | 27,043 | 40,268 | 51,936 | 129% | |
여주~양평 | ‘12 | 36.1 | 8,070 | 62,445 | 8,985 | 14% | |
평택제천선 | 평택~안성 | ‘02 | 25.7 | 5,564 | 73,149 | 68,013 | 81% |
안성~음성 | ‘08 | 32.2 | 6,109 | 50,055 | 36,350 | 65% | |
음성~충주 | ‘14 | 45.3 | 13,024 | 34,441 | 22,865 | 66% |
▶선로시설물과 차량유지보수분야 정비인력의 년도별 현황
<선로시설물 정비인력 및 예산현황>구 분 | 년도별 | ||||
`10 | `11 | `12 | `13 | `14 | |
정비인력(명) | 4,501 | 4,339 | 4,221 | 4,185 | 4,132 |
예산현황(억원) | 2,379 | 2,396 | 2,395 | 2,357 | 2,208 |
<차량유지보수분야 정비인력 및 인건비 현황>
구 분 | ’10 | ’11 | ’12 | ’13 | ’14 | 비고 | |
인력 합계(A) | 6,377 | 5,734 | 5,346 | 5,412 | 5,505 | ||
인건비 총액(억원) | 3,542 | 3,524 | 3,437 | 3,099 | 3,003 | ||
내부인력 | 5,943 | 5,304 | 4,921 | 4,962 |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