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인천항만공사 업무협약 체결
김민규 | 기사입력 2016-07-01 17:30:28

[타임뉴스=김민규] 인천도시공사(사장 김우식)와 인천항만공사(사장 유창근)는 7월 1일 하버파크호텔에서 인천항 및 주변지역 투자․개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하고 양 기관의 기술과 경험 및 각종 사업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인천항의 기존항만 및 항만 주변지역은 급속한 노후화로 고부가가치의 항만건설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를 위해 민간주도로 주변지역의 투자와 개발이 확대되야 할 필요성이 절실하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한 점이 이번 업무협약 체결의 주된 배경이다.

이에 인천도시공사와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과 주변지역을 연계한 동반성장 모델을 발굴하고, 기관이 보유한 전문 노하우를 토대로 각종 국내․외 투자정보 및 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각종 인허가 절차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인천도시공사는 인천항 및 주변지역의 발전사업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고, 관련된 개발사업 노하우를 인천항만공사에 제공하고, 인천항만공사는 인천도시공사가 참여하는 사업과 연관된 개발관련법, 제도 및 관련 연구용역 등에 대해 협업하면서,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인천도시공사 김우식 사장은 “본 협약이 두 공사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의 교류를 통해 ‘글로벌 해양문화도시 인천’으로 거듭나는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긴밀한 상호협력 네트워크로 확대되는 계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