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컨벤션센터, 7일부터 3일간 '2016광주국제로봇산업전'
제조․의료․농업 등 ‘산업용 로봇 축제’ 로봇 한자리에…
김명숙 | 기사입력 2016-07-05 12:30:49

[광주=김명숙 기자] 로봇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산업용 로봇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광주국제로봇산업전’이 열린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김대중컨벤션센터와 에스마이스연구원(주)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국내외 80여 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국제그린카전시회와 국제수송기계부품산업전과 동시에 열려 최신 로봇 산업과 자동차 산업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광주국제로봇산업전에는 전남대 로봇연구소가 참가해 원격제어 단일경로 뇌수술 로봇을 비롯해 능동 캡슐형 내시경 로봇, 박테리오봇 구동을 위한 자기조향 시스템과 수술용 유연바늘 로봇 등 최신 의료 로봇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사용자 친화적이고 유연성에 초점을 맞춘 협업로봇 제조사 ‘유니버설 로봇’이 기기를 추가하지 않고도 나사 조임작업을 할 수 있는 ‘UR3' 등 로봇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축산농가에서 TMR사료(섬유질혼합사료)의 무인 공급을 실현하는 ‘TMR 무인 급이로봇’을, ‘헬퍼로봇텍’이 개발한 원예 작물 재배용 포트인 ‘원통형 종이포트 파종 로봇 시스템’을 전시장에서 각각 시연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