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호선 호재, 미사강변 ‘부동산시장과열’ 폭염에도 4만명 몰려
5,9호선 호재, 미사강변 ‘부동산시장과열’ 폭염에도 4만명 몰려
권홍미 | 기사입력 2016-07-20 14:13:50
【타임뉴스 = 권홍미 기자】미사강변도시는 행정구역상 경기 하남이지만 지리적으로 범강남권에 속하는 서울 강동구와 경계를 둬 올림픽대로, 천호대교, 외곽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서울춘천고속도로, 선동IC, 미사IC, 강일IC, 상일IC 등이 접해 초고속 교통망을 갖췄다. 차량으로 잠실역 딱 10분, 삼성역13km, 강변역9km 정도 밖에 걸리지 않는다.

▣ 자연환경도 “이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

한강 큰 물줄기가 龍의 형상으로 휘감아 흐르고 미사리조정경기장·검단산·예봉산, 망월천 수변공원 등 주변 경관이 빼어나고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다.

서울지하철 5,9호선 연장선 미사역 등 크고 작은 호재로 시세차익을 노리는 투자자들과 전월세난을 피해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이 대거 몰려 초호황기다. 위례신도시와 함께 부동산시장의‘핫 플레이스’로 떠오른다.

지난해 포스코건설이 분양한 미사강변더샵 센트럴포레는 최고 61대 1의 경쟁률로 마감됐다. 미사강변 대원칸타빌도 평최고 43대 1로 1순위에서 청약을 마쳤다.

담보대출규제강화 시행에도 불구하고 올해 3월 분양한 ‘e편한세상 미사’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4.35 대1, 지난 27일 개관한 대우건설 '하남 힐즈파크푸르지오' 견본주택에는 주말까지 총 3만 5000여 명의 내방객이 몰렸고, 지난 6일 진행된 호반건설, '미사강변 호반 써밋플레이스'의 1순위 청약 결과 전체 737가구 모집에 3만9859명이 몰려 평균 54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호반건설 ‘미사강변 호반 써밋플레이스’에 이어 신안종합건설이 A32블록에 짓는 ‘미사 신안인스빌’이 평균 77.54대 1의 경쟁률로 미사강변도시 최고 청약경쟁률로 마감을 이뤘다. 곧 이어 제일건설(주)가 7월 중 ‘미사강변 제일풍경채’를 공급할 예정이다. ‘또 다시 한번’ 뜨겁게 달굴 것으로 보인다.

▣ 꿈의수익형부동산 오피스텔 치열한 완판대전

이곳 경기 하남 미사, 아파트에 이어 오피스텔도 치열한 완판(매진) 행진이 펼쳐져 주목 받고 있다. ‘미사 마이움'과 ’미사우성르보아‘, 대형건설사 ’미사푸르지오시티(8-2·3블록)‘, ‘힐스테이트에코미사’, ‘미사역효성해링턴’도 단기간 ‘완판’을 이뤘다. 대림 ‘e편한세상 시티 미사’ 마감임박, ‘e편한세상 시티 미사2차’ 사전 중

최근 ‘미사역효성해링턴타워 더퍼스트’ 잔여분 특별분양에 ‘폭염주의보’도 불구하고 지난 주말 투자자 및 실거주자들이 대거 몰려 하남 미사지구 오피스텔 시장 열기를 대변했다.

▣ ‘효성해링턴 타워’ 마지막 알짜배기 물량 선착순 특별공급

▲미사역 효성해링턴타워 실내사진(자료제공:효성)

한편 효성은 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 지하철 5호선 미사역(예정) 도보 5분 거리에 오피스텔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이하,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의 마지막 잔여분 특별공급중이다.

최고 5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던 ‘미사역 효성해링턴타워’의 이번 잔여 특별분양 물량은 미계약분과 부적격 계약 해지분, 회사보유분 등 알짜배기 마지막 물량이라는 것이 효성측의 설명이다.

탁 트인 조망권과 채광, 개방감의 극대화를 위해 2개 동으로 분리해 ‘ㄱ’자형의 트윈타워로 설계한 ‘미사역 효성해링턴타워’는 대지면적 10,034㎡의 지하 6층~지상 29층, 총 1,420실의 보기 드문 대단지 규모다.

평형대는 전용면적 기준으로 20㎡~84㎡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돼 있다. 아파트 못지않은 특화설계로 특히 전용기준 ‘29.6㎡B타입(투룸)과 40.990㎡C타입(투룸)’은 전세난을 겪는 수도권 신혼부부 · 예비신혼부부, 2인거주자들에게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폭풍 인기다. 심각한 전세난으로 인해 반전세나 월세로 살기보다 금리가 낮아 대출을 받아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실수요자들로 인해 투룸이 가장 인기도가 높다.

분양가는 평균 3.3㎡당 600만 원선, 인근 타 업체에 비해 최저가다. 대출을 받아 임대를 놓는다면 3,700여만 원(20㎡ 기준) 선이면 분양받을 수 있다. 계약금 10%만 내면 입주 시까지 들어가는 비용은 없다. 

“잔여분 선착순 특별분양 마지막 물량을 잡으려는 투자자들과 실거주자들이 일시에 몰리는 혼잡스러운 만큼, 무작정 방문하기보다는 대표전화 1661-6735로 ‘사전방문예약제’를 이용하는 것이 최선책"이라는 게 관계자의 귀띔이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인근에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고용창출 3만8000명)와 엔지니어링복합단지(근무인원 1만6000여명)이 각각 2017년 완공 예정이다. 강동 첨단업무단지에는 삼성엔지니어링이 입주했고 10여개 기업이 추가 입주한다. 또 수도권 최대 교외형 복합 쇼핑몰인 ‘스타필드 퍼스트 하남’이 올해 개장한다.

아직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투자자들에게는 이번 ‘미사역 효성해링턴타워’ 마지막 잔여분 물량이 찬스다. 분양문의 및 방문예약 대표전화 1661-6735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