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인사혁신처, 인사혁신 업무협약
우수 인재DB 공동 구축 활용…실무협의회 구성·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7-20 22:31:15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가 인사혁신처와 업무협약을 맺고 일 잘하는 지방정부로 거듭나기 위해 그간 역점 추진해 온 인사혁신을 가속화 한다.

도와 인사혁신처(처장 김동극)는 20일 도청에서 인사혁신 방안 공유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사혁신의 확산과 정착을 위해서는 중앙과 지방정부 공동의 참여가 중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성사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인사혁신 방안 공유‧협력 및 상호지원 ▲우수인재 유치를 위한 인재DB 등 공동 활용 ▲협력지속을 위한 활발한 상호 교류 ▲세미나·연구회·사례공유 등을 통한 인사혁신 확대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특히 향후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이번 협약의 구체적 내용을 이행해 나가기로 했다.

안희정 지사는 “최근 지방자치 시대를 맞아 지방정부에도 유능하고 역량 있는 공무원이 요구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 공무원 제도를 살펴보고 혁신적인 제도 개선을 이루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그동안 인사혁신을 위해 간부공무원 승진대상자에 대한 자체 역량평가제도 실시, 적재적소 보직관리를 위한 인사정보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전문성 향상을 위한 전문직위 지정·운영 등 다양한 인사제도를 선도적으로 시도하고 있다.

특히 도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에 따른 인력구조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중기인적자원개발운용 계획을 수립하는 등 신뢰받는 조직·인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