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리손으로 만드는 깨끗한 공원
성화개신죽림동 아이도 어린이 단원 환경 정비 실시
박근범 | 기사입력 2016-07-24 22:17:02
[청주타임뉴스=박근범 기자] 성화개신죽림동주민센터(동장 송해익)‘구룡이童童’수업에 참여하는 어린이 20여명은 지난 21일 성화동 장전공원 일대를 돌며 버려진 생활쓰레기를 수거하는 아이도 단원 일일체험 시간을 가졌다.

주민들이 편안하게 쉬고 건강을 위하여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인 장전공원은 시민 누구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휴식의 공간이자 힐링의 장소로 이번 아이도 단원 체험에 참여한 어린이들도 자주 이용하는 곳이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평소에 무심코 쓰레기를 버린 적이 있는데 그 쓰레기들이 모여 공원을 더럽게 만든 것 같다."며“앞으로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깨끗한 공원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송해익 성화개신죽림동장은“어린이 아이도 단원들의 깨끗한 지역을 만들기 위한 작은 움직임이 주민들의 의식전환을 유도하여 잘못된 쓰레기 배출 문화가 개선되는 큰 울림으로 퍼져 나갈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쓰레기 불법 무단투기 근절을 위하여 다방면에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