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철도2호선 영업 시운전 결과 양호 30일 개통에 지장없어
김민규 | 기사입력 2016-07-25 23:19:59

[타임뉴스=김민규] 인천광역시 도시철도건설본부에서는 인천도시철도 2호선의 철도안전법에 따른 종합시험운행을 실시한 결과, 모든 분야에서 적합판정을 받아 오는 30일 정상 개통에 아무런 지장이 없다고 밝혔다. 

본부 관계자는 종합시험운행 기간동안 교통안전공단을 통해 관련 규정에 의한 점검을 받아 모두 적합판정을 받았으므로 관련기관의 최종 개통승인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최근 언론에서 제기하는 정위치 정차와 PSD 고장 문제 등의 일부 문제에 대하여는 영업시운전 기간동안 모두 보완이 완료되어 개통에 전혀 문제가 없음을 명확히 했다.

인천도시철도2호선은 출퇴근시간에 3분 간격으로 운행할 수 있는 차량과 시스템의 갖추고 서구 검단오류에서 주안역, 인천시청역과 운연역에 이르는 29.2km의 구간을 99분에 왕복하게 된다.

인천도시철도2호선은 7월 29일 개통식을 갖고 오는 7월 30일(토) 05:30부터 첫차를 운행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