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덕2동, 폐건전지․폐형광등․자원재활용 운동
박근범 | 기사입력 2016-07-26 02:18:05
[청주타임뉴스=박근범 기자]청주 내덕2동주민센터(동장 반동진) 26개통 통장 및 직능단체원들은 25일 폐건전기, 폐형광등, 우유팩 모으기를 전개하여 폐건전지와 폐형광등 0.1톤과 우유팩 10kg을 모았다.

또한 사용한 건전지와 형광등은 아파트 및 학교 등에 설치된 전용수거함에 배출하거나, 주민센터 앞에 설치된 폐형광등 분리수거함에 배출하면 된다. 이렇게 수거된 건전지와 형광등, 우유팩은 주민센터에서 월1회 주기적으로 자원재활용센터로 보내지고 있다.

한편 통장협의회 민영식 회장은 앞으로 직능단체를 대표하여 지속적으로 재활용 모으기를 전개하고 폐자원을 모아 깨끗한 마을을 가꾸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반동진 내덕2동장은 “11월말까지 집중수거 기간을 정하여 재활용 가능한 폐기물을 회수함으로써 재활용률을 높이고, 환경오염을 방지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며 “재활용뿐만 아니라 쓰레기를 줄일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많은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홍보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