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서울장학숙 청운관 입사생 선발 발표
이연희 | 기사입력 2016-07-31 22:04:23

[전주=이연희기자] 전라북도가 고시준비생을 위해 운영하는 서울 서초구 방배동 소재 서울장학숙 청운관의 1차 합격자를 발표했다.

2016년도 사법시험(변호사시험포함), 5급공개경쟁채용시험(행정·기술), 국립외교원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입법고시 및 공인회계사 1차 합격자를 우선 대상으로 22명(남 17, 여 5)을 선발 확정 발표했다.

청운관 입사생 선발을 위해 지난 4일 13일까지 접수를 받은 결과 22명 선발에 47명이 접수되어 2.14: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번 선발자는 9월 1일 청운관에 입사하게 되며 선발자 명단은 전라북도 서울장학숙 홈페이지(http://seoul.jbdrea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운관의 주요시설은 1인 1실의 숙실과 세탁실, 정보공유 및 시청각 교육을 위한 세미나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난방은 물론 개인별 냉방 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신식 시설을 갖추고 있어 고시 준비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그동안 서울장학숙 출신자 중 사법, 행정 등 각종 고시에 195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올해는 27명의 1차 합격자를 배출, 2차 시험에 응시했거나 준비 중에 있으며 전북의 미래를 짊어질 인재를 배출하는 인재육성의 요람으로 발돋움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