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22일부터 4일간 2016 을지연습
송용만 | 기사입력 2016-08-11 08:25:04
[영주=송용만기자]영주시는 시민 안보의식과 국가비상시 유관기관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2016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이번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서 발생 할 수 있는 각종 실제상황 대비에 초점을 맞춰 주민참여 확대 및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국민행동체험 실제훈련을 강화하여 실시된다.

오는 22일 새벽 공무원 불시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23일과 24일에는 전시 현안과제 토의와 실제훈련 등 비상시 발생 가능한 상황의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연습 위주의 훈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1968년 태극연습을 시초로 하여 실시된 국가 차원의 종합적인 비상대비 훈련"이라며 "성공적인 훈련을 위해서는 유관기관 및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성공적인 훈련실시를 위해 10일 공직자 안보강연회 및 근무자교육을 갖고, 16일에는 간부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