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주요현장 방문
한정순 | 기사입력 2016-08-12 15:47:25

[청주타임뉴스=한정순]청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안성현)12() 명암~산성도로 및 상수도사업본부 등 주요현장을 방문했다.

개통이후 크고작은 사고가 끊이지 않아 지난 10일부터 2.5ton이상 화물차량 통행제한을 시행하고 있는 명암~산성간 도로현장을 방문, 통행제한 외에 죽음의 도로라는 오명을 벗을 수 있도록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강구하라고 관련부서에 주문했다

지난해 최악의 단수사태가 발생한지 1년이 된 시점에서 상수도사업본부를 방문 그동안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마련 추진상황 및 만일의 단수 사고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태세 구축현황 등을 집중 점검하였다.

또한, 비상급수 수계전환 가압장 설치사업 현장을 방문, 관계자를 격려하고 추진상황을 점검하였다

이 사업은 상당구 용암동 2909번지 일원에 가압장 1개소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 1226백만원을 투입해 올 7월에 착공하여 10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정수장 등 사고발생시 수계전환을 통해 단수를 미연에 방지하여 시민 불편이 최소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성현 도시건설위원장은 작년과 같은 수돗물 단수사태는 다시는 발생해선 안된다.”재발방지 대책 및 단수사고 발생시 즉각적인 대응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라며, 비상급수 수계전환 가압장 설치가 제때에 완료되어 앞으로 시민들에게 안전한 수돗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