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당서, 한국여성인권진흥원 가정폭력예방 강사 초빙
아동안전지킴이 가정폭력예방 및 직무교육 가져
박근범 | 기사입력 2016-08-18 18:43:02

[청주타임뉴스=박근범 기자] 청주상당경찰서(서장 오원심)는 18일(목) 10:00 상당구 성안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한국여성인권진흥원 가정폭력예방 홍종호 강사를 초빙하여 가정폭력예방과 개학전 학교주변 근무방법에 대한 직무교육 시간을 가졌다.

초등학교 방학기간중 아동안전지킴이에 대한 집중 교육 차원에서 이루어진 이번 가정폭력예방 강의는 가정폭력 개념과 거주지역 주변이나 학교주변에서 발생할수 있는 노인학대와 아동학대 발생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아동안전지킴이는 노인 및 아동학대와 가정폭력 사건을 목격하였을 경우 신속하게 112로 신고하여 제2의 범죄로 진행하는 것을 방지하는 업무를 우선적으로 하게 된다.

교육에 참석한 아동안전지킴이는 “매번 교육을 듣지만 가정폭력이 증가하는 지금 이런 교육을 받아 유익했고 스스로도 가정이 화목해야 사회도 건강하다는 것을 생각해 보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