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감기라고 생각하시나요
송용만 | 기사입력 2016-08-22 12:53:57
[영주=송용만]영주시보건소(소장 강석좌)는 22일부터 23일까지 노인시설, 복지관 등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무료결핵검진을 실시한다.

결핵은 우리나라 법정 감염병 중 발생 및 사망이 가장 많다. 2000년 이후 결핵환자가 감소되고 있으나 다제내성 결핵환자의 증가, 학교․시설 등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으며 특히 면역력이 저하된 노인에게서 많이 발생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무료 결핵검진은 대한결핵협회 대구․경북지부의 이동검진 차량을 이용해 노인시설, 사회복지관, 장애인복지관에서 시설이용자, 직원,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흉부 X-선 검진을 실시하고 유소견자에 대하여는 정밀진단 의뢰 등 지속적인 관리를 할 예정이다.

신영호 보건사업과장은 “2주이상 기침, 미열, 객담 등이 있을 경우 결핵검진을 받아보고, 평소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손이 아닌 휴지나 손수건등으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고 손씻기를 생활화 하는 기침예절 실천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