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기적의도서관 고교 연합 독서 캠프 진행
지역 내 4개 고등학교 연합 19~20일 1박 2일 진행
이연희 | 기사입력 2016-08-23 17:46:36

[정읍=이연희기자] 정읍 기적의도서관이 지역 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9일, 20일 1박2일간 연합독서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정읍교육청과 지역사회와 연계한 책모임인 '책샘프로젝트' 지역 내 4개 고등학교, 정읍시(기적의도서관)가 연합으로 마련됐다.


캠프는‘책샘 프로젝트’활성화를 계기로 고교 독서동아리 참여 학생들의 우정증진과 독서모임의 공유, 지역 교육기관이 힘을 모아 진행한 첫 독서캠프로 독서문화의 새 장을 열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책샘이란 정읍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하는 프로젝트로 책 읽는 멘토를 선정해 중·고등학생의 독서활동을 지도하고 책읽기의 즐거움과 학생들 간 건전한 토론문화 조성, 책모임 확산을 통한 책 읽는 문화도시를 만들어가는데 있다.

이번 행사의 시작은‘인문학 첫 발 내딛기’로 정읍교육지원청 이현근 장학사의 질문으로 시작하는 인문학 강의가 있었다. 엄마인문학’6개 주제(역사, 예술, 철학, 정치, 경제, 문학)별로 모듬을 구성해 주제별 인문학 소개 및 밤샘토론, 인문학으로 통하는 영화감상, 토론한 주제에 대한 과제작성 및 발표의 순으로 진행됐다.


도서관 관계자는 “특히 새벽 5시부터 시작된 과제발표 시간은 밤을 새우며 열정을 불태운 학생들의 열기가 뜨거웠다"며 “이번 연합캠프는 정읍지역 학생들의 건강한 정신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 “정읍지역 교육기관(정읍시 교육부서·도서관·교육지원청·학교)이 합심해 지역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우수한 학습모형을 제공하고 지원해주면 대도시 학생들 못지않게 건강하고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가능성이 충분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