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사무처 직원 대상 역량 강화 나서
23일 전입 직원 등 대상으로 의사 진행 방법과 의안 처리 실무 교육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8-23 18:38:42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가 사무처 직원을 대상으로 의사 진행 실무와 의회정보시스템을 접할 기회를 마련하는 등 역량 강화에 나섰다.

도의회는 23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도의회 전입 직원 및 희망자 25명 을 대상으로 의사 진행 방법과 의안처리 실무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하반기 정기인사 발령에 따른 후속초지로, 실질적인 의회 실무를 쉽고 빠르게 익히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양천호 의사팀장이 의회 운영 개요와 의사진행 실무 교육을, 정현미 주무관은 의안 접수 및 처리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또 이재희 주무관은 의회 정보시스템 활용 방법 등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해 호응을 얻었다.

김현경 의사담당관은 “대의기관인 의회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의사 진행"이라며 “전입 직원 등이 의회운영과 의사진행 실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