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보건소, 지역아동센터 아동대상 통합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8-28 15:00:34

[칠곡=이승근] 칠곡군보건소는 아동 건강증진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9개소 270명을 대상으로 통합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4일부터 19일까지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구강관리, 영양, 절주, 운동, 금연교육 및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도포, 가상음주체험, 성장기에 적절한 운동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동기유발과 맞춤식 교육으로 건강관리에 큰 도움을 주었다.

지역아동센터는 지역 내 상대적으로 취약계층에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소년소녀가장 등 만 18세 미만의 저 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사회적 환경적 기반이 취약해 집중관리가 필요한 이들에게 이번 사업이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칠곡군 보건소는 2009년부터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방문 뿐 아니라 보건소 내 건강증진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교육을 비롯해 폭 넓은 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하여 자라나는 아동들의 건강증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또한 아동 맞춤식 교육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고 건강관리에 관한 지식․ 태도 및 행동의 변화를 도모하여 건강한 신체를 유지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이병진 칠곡군보건소소장은 “취약계층에 대한 의료서비스 및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폭넓게 추진하여 의료 소외계층에 대한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