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북경찰서, 추석 연휴 맞춤형 치안 특별방범활동 실시
추석절 귀성객 대이동에 따른 선제적 방범활동 실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16-09-02 09:59:11

천안서북경찰서 모습 [사진=천안서북경찰서]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서북경찰서(서장 김보상)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오늘 5일부터 18일까지 2주 동안 국민들이 안심하고 즐거운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평온한치안상태를 유지하기 위하여 특별방범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추석명절기간에 발생할 수 있는 여성범죄, 절도, 가정폭력과 같은 각 종 사회적 범죄행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국민의 안전한 명절치안을 확보하기로 한 것이다.

2주 간의 ‘특별방범활동’ 은 1·2단계로 나누어, 1단계 기간에는 편의점 등 강·절도 취약지역에 대한 방범진단과 함께 주민의 자위방범의식 고취를 위한 치안소식지를 배포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며, 2단계 기간에는 가용 경찰력을 최대한 동원하여 여성안심구역 및 원룸 밀집지역 등 범죄 취약지역에 대한 가시적이고 다목적인 순찰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살인·절도·가정폭력과 같은 긴급사건 발생에 대비하여 112총력즉응체계를 확립, 단계별 경계경보를 발령하여 추가 범행 기회를 조기 차단키로 하였다.

김보상 경찰서장은 “우리나라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빈틈없는 치안시스템을 구축하고 맞춤형 치안활동을 펼쳐 따뜻하고 믿음직한 경찰활동으로 하늘 아래 가장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