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의 맛과 향에 취하다 ‘사문진 막걸리 스쿨’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9-03 18:25:30
[대구=이승근] 달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강대학)은 화원유원지 내 역사와 주막을 주제로 스토레텔링한 사문진 주막촌의 대표 음식인 막걸리와 전통음식을 직접 만들고 체험 할 수 있는 ‘사문진 막걸리 스쿨’을 지난 7월 1일부터 8월 26일까지 총 9회에 걸쳐 강좌를 진행했다.

‘사문진 막걸리 스쿨’은 지역의 정체성 확립과 지역 이미지를 제고하며 전통주에 대한 인식과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달성 3색 문화창조도시 브랜드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달성군 화원읍에 위치한 달성여성문화복지센터 4층 요리실에서 사문진 주막촌의 막걸리를 주제로 전통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참가자의 개성을 담은 전통주 빚기 및 전통음식 만들기를 통해 전통 먹거리를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의 전통주를 빚는 과정을 살펴보고, 우리 전통주의 현주소와 전통음식을 통해 삶의 동력과 사업의 동력을 얻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대한 센터장은 “주민들의 사문진나루터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지역홍보 전통주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관심사를 나눌 수 있는 새로운 네트워크가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