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스승과 제자가 함께 하는 사제동행 캠프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9-09 13:32:26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스승존경 제자사랑의 상호존중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휴식과 재충천의 기회가 되는 사제동행 캠프를 실시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 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8일부터 이틀간 천안시 목천면에 위치한 국학원에서 관내학교 교사 및 학생 39명을 대상으로 스승존경 제자사랑의 사제동행 캠프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만남과 교류', '스승 마음 톡톡',‘제자를 부탁해’등 심신치유를 위한 힐링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체력은 마음의 힘’등 자연 속 활동을 하며 그동안 학교생활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교사는 “사제 간의 돈독한 정과 깊은 신뢰감 형성은 스승존경, 제자사랑으로 확산돼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드는 데 밑거름이 되리라고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이번 사제동행 캠프는 교원과 학생들에게 교육활동에 충실할 수 있도록 자연에서의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면서, “앞으로 서로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장인 사제동행 캠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