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전공체험 및 과학경진대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9-12 18:41:53
[구미=이승근] 금오공과대학교(총장 김영식)는 지난 10일 지역 고교생을 대상으로 대학 전공체험 및 과학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교내 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구미고, 금오고, 상모고, 선산고, 선주고, 오상고, 현일고, 형곡고 등 지역 고교생 200여명이 참가했다.

금오공대 특성화 사업단 내 융합형프로메카트로닉스 인력양성사업단(단장 신동원)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대학 체험을 통해 지역 고교생에게 적성과 전공의 불일치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실험실 투어 프로그램 등 현장 전공 체험은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전공체험에 이어 열린 과학경진대회는 과학상자의 부품과 컨트롤러를 이용해 주어진 주제에 맞는 설계를 구상 및 조립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대회결과, 선산고의 한성민, 김창환, 여기준, 정건화, 김우진 학생이 금오공대총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에선 30여명의 금오공대 학생들이 고교생의 멘티로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치며 고교-대학 간의 연계 교육의 의미를 더했다.

전공체험 봉사활동에 참여한 정일수(기계시스템공학과 3년)학생은 “수업에서 배운 이론을 고교생에게 알려주고 대학생활에 대한 조언을 할 수 있어 보람 있었다"며, “멘토 학생들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진로지도에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신동원 금오공대 융합형프로메카트로닉스 인력양성사업단장은 “이번 행사가 공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꿈을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교육부 지원 특성화 사업을 통해 지역 중학생에게도 전공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