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남부초등,진로직업체험 양수발전소 견학!
채석일 | 기사입력 2016-09-19 15:11:24
[예천=채석일 기자]지난 13일 예천남부초등학교(교장 노동하) 4학년, 5학년 학생 38명은 진로직업 체험의 일환으로 예천 양수발전소를 견학했다.

예천군 효자면에 있는 양수발전소를 찾아 홍보관 및 터널내 지하 발전소 견학과 에너지 생산 관련 체험 활동을 하며 환경오염 없는 에너지 생산의 필요성과 자연 보전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신재생 에너지인 햇빛, 물, 지열, 강수, 생물 유기체를 이용한 에너지 생산 방법에 대해 학생들의 이해를 돕는 한편, 우리 고장 인근의 국내 최대 설비용량(80만kw)의 양수발전소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좋은 시간이 됐다.

한편, 학생들은 교육 활동 중 친환경적, 비고갈성 에너지 연구 개발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평소 가지고 있던 전기에 대한 질문을 서로 쏟아내는 등 적극적인 태도로 학습에 참여해 강사들에게 큰 칭찬을 받기도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