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여 꿈드림을 두드려 보라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9-19 18:16:55
[구미=이승근] 구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장 가족지원과장 이장호)은 해밀사업을 통해 금년에 2차례 실시된 검정고시에 지역의 학교 밖 청소년 90명이 응시하여 78명(중졸 11, 고졸 67)이나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꿈드림은 맑게 갠 하늘을 뜻하는 ‘해밀 사업’을 통하여 2013년부터 4년간 학교 밖 청소년 223명이 중졸 및 고졸 검정고시에 응시하여 86.5%인 193명(중졸 28, 고졸 165)이나 합격하고, 해마다 응시자 및 합격자가 증가하면서 지역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밀 사업“은 ‘나는 내 인생의 매니저’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개개인의 특성과 학습능력을 파악하고 ‘학습 클리닉’이라는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동기, 기초 및 심화 기억향상, 주의집중, 시험전략, 시험에 대한 불안조절, 자기관리 등 단계별 과정을 거치면서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지역 대학생들로 구성된 학습 멘토들의 맞춤식 수업을 통해 학업능력을 집중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본 센터에서는 가정과 사회에서 정서적 어려움이나 가치관 혼란에 직면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업복귀 목표를 설계하고, 검정고시 합격이라는 성취감을 통해 다시 학업을 시작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학업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들의 취업관련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자립 동기 강화 및 자립 기술습득 프로그램을 비롯한 직업·진로체험, 문화체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장호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언제나 문을 활짝 열어 두고 있다면서 사정이야 어떠하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이라면 한번쯤 꿈드림을 두드려 앞으로 자신의 진로에 대하여 상담하기를 희망했다. 상담을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구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054-461-1388)으로 전화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