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제9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성황리 개최
한정순 | 기사입력 2016-09-21 17:11:59

[충북=한정순 기자] 충북도는 치매극복의 날’(921)을 맞아 충북광역치매센터(센터장 이상수) 주관으로, 921CJB미디어센터에서 어르신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참석하였으며, 김양희 도의회의장,

이광희 도의원, 김광홍 대한노인회충북연합회장, 조명찬 충북대병원장을 비롯한 치매관련 유관기관 및 단체 등이 함께하여 치매극복에 대한 범도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치매애(), 희망드림을 주제로 열린 이날 기념행사는 치매예 방 관리 유공자 표창(13), 2회 치매인식개선 시화공모전(17) 시상에 이어 희망드림 노래교실이 진행되었고, 이와 함께 치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치매정보존치매인식개선시화공모 수상작 전시회도 운영됐다.

특히, 지난 96일 제2회 치매중풍극복 실버합창대회 대상팀인 진천군

인복지관의 카네이션합창단이 기념식 공연으로 초청되어 실력을 맘껏 자랑하였고, 치매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아름다운 합창으로 고통받는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는 소중한 시간이 마련됐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기념사를 통해 오늘 치매극복의 날을 계기로 치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이어지기를 기대하면서, 앞으로도 치매예방에서 검진, 치료, 돌봄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치매중풍 걱정없는 시책을 적극 추진하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