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가족과 함께하는 신규공무원 기본교육 수료식 열어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9-25 10:35:26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16년도 신규 지방공무원 기본교육 수료식에 부모님 등 가족을 초청해 기쁨을 함께 나누는 이색적인 행사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도교육청은 지난 23일 공주 충남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신규 지방공무원 기본교육 수료자 149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수료생 50여명이 준비한 합동공연으로 활기차게 시작해 수료증 수여, 기념촬영, 축하도서 전달 등 다채로운 행사로 이어졌다.

또한 수료생을 대표해 이주연 씨가 그간의 고마움을 부모님께 표현하는 감사의 편지를 낭독해 참석자들의 눈시울을 적셨고, 그에 대한 보답으로 이승철 수료생의 아버지 이남현 씨가 어려움을 이겨내고 당당하게 공무원이 된 자식을 자랑스러워하는 답장을 전해 다시 한 번 감동을 나눴다.

이날 수료증을 받은 한 수료생은 “단순하게 수료증만 받는 상투적인 수료식이 아닌,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기억에 남는 감동적인 수료식"이라며 “자긍심을 가지고 공무원 생활을 할 수 있게 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