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열의장,10.4 선언 발표 9주년 경기지역 기념식참석
김민규 | 기사입력 2016-10-04 20:29:42
[타임뉴스=김민규]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이 4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10.4 선언 발표 9주년 경기지역 기념식 "에 참석했다.

이번 기념식은 6.15 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경기본부 주관으로, 기념사 및 축사,축하공연, 영상상영, 성명서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도의회에서는 박승원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광명3), 박옥분 의원(더민주, 비례)도 함께 참석했다.

정 의장은 “개성공단 폐쇄 등 남북이 통하는 모든 문이 차단되고, 남북 대화는 단절되고, 민간 차원의 교류까지 철저하게 가로막혀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 며, “경기도는 분단국가의 최일선 광역지방정부로 경기도의회는 도민이 안심하고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할 사명이 있다." 고 말했다.

이어 “6.15 공동선언과 10.4선언으로 남북은 화해하고 협력했던 경험이 있다. 이러한 취지를 다시 살려 남북관계를 회복하고 개성공단을 확대하는 등 경기도에서부터 다시금 평화의 싹을 틔울 수 있기를 희망한다." 며, “경기도가 세계 평화의 중심이 될 때까지 의회에서 다각도로 노력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