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병을 위한 금연 골든벨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0-05 16:30:17
[칠곡=이승근] 칠곡군보건소(소장 이병진)는 지난 30일 약목중학교 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흡연의 폐해와 금연의 중요성을 알려 흡연예방 및 흡연율 감소에 기여하고자 “도전! 금연 골든벨을 울려라"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1차 예선에서 O, X 퀴즈방식으로 30명을 선발한 후 금연 골든벨을 진행하여 최종 1인이 골든벨 문제를 맞출 경우 그 학생의 반 친구들 전체에 선물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특히 문제의 해답을 찾아보는 과정에서 담배가 끼치는 우리 인체의 피해를 스스로 학습 할 수 있게 했다.

이러한 행사는 지역 내 흡연율을 줄이기 위한 맞춤형 흡연예방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금연 골든벨, 금연 서약서, 금연관 체험 등으로 다양하고 재미있게 구성해 학생들에게 인기몰이 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병진 칠곡군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흡연예방 교육과 더불어 청소년 대상 불법 담배 판매업소 점검 및 계도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칠곡군보건소는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금연사업 홍보 캠페인 개최, 금연구역 지도점검 등 다양한 시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평생 금연 의지를 갖도록 하는 등 금연문화 확산에 기여하여 건강하고 쾌적한 칠곡군 만들기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