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을 직접 찾아가 보듬는 만남愛데이
봉명1동 공무원과 민간인이 함께하여 어려운 이웃을 직접 찾아가는 방문상담 실시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0-06 22:52:50
[청주타임뉴스=박근범 기자] 청주시 흥덕구 봉명1동(동장 김응오)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듬愛와 함께 지난 5월부터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들을 직접 방문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만남愛데이’를 운영해 지역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방문한 김 모씨 가구는 차상위 독거노인으로 슬하에 1남 3녀의 자녀가 있으나 질병으로 인한 사망, 이혼과 사별로 어려움이 있어 가구주를 돌보지 못하고 있었다.

연로한 가구주는 폐지를 모아 생계비를 마련하였으나 중증의 당뇨과 관절염으로 이마저도 원활히 할 수 없는 수 없는 상황에 있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듬愛는 어르신의 당뇨를 관리 체크할 수 있는 혈당기와 관련 소모품, 그리고 식생활 유지를 위한 백미를 지원하여 가구의 어려움을 위로하였다.

봉명1동은 매주 1회 주위에 어렵게 지내고 있는 가정을 동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위원장 반준환)이 직접 찾아가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함께 사랑과 희망을 보듬는 사업이다.

봉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준환 위원장은 “이번 만남愛 데이로 지역주민을 직접 만나 아픔을 함께 하고, 주민 중심의 진정한 맞춤복지를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