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서북구 지역아동센터 운영 애로사항 청취
- 천안시 서북구, 관내 지역아동센터장과 간담회 개최 -
최영진 | 기사입력 2016-10-07 10:56:05

이상오 서북구청장이 지역아동센터장들과 소통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천안시]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시 서북구청은 지난 5일 두정동 새하늘 지역아동센터에서 관내 지역아동센터장 28명이 참가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전근성 새 하늘 지역아동센터장이 지역아동센터 관할부서인 서북구청 주민복지과 가족복지팀과 지역아동센터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개최했다.

지역아동센터는 교육급여대상가정, 한 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장애인가정, 조손가정, 다자녀가정, 맞벌이가정 아동 중 지역 내 방과 후 돌봄 서비스 필요로 하는 18세 미만의 학령기 아동들이 이용하는 곳으로 천안시 서북구 관내에는 31개소의 지역아동센터가 있으며, 824명의 아동들이 이용하고 있다.

간담회 참석한 고경수 가족복지팀장은 바쁜 일정속에 간담회에 참석해준 지역아동센터장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지역아동센터 운영전반에 대하여 행정사항을 알려주고, 지역아동센터 운영에 따른 애로사항을 지역아동센터장들로 부터 청취했다.

센터장들은 “보조되는 급식비로 아이들이 모두가 지역아동센터 와서 밥을 먹는 것으로 계산하여 식사를 준비하는데, 일부 아이들이 오지 않을 경우 밥을 먹지 않아 발생한 손실을 지역아동센터에서 부담하여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고경수 팀장은 “충분히 공감한다면서, 그러나, 국민이 내는 세금으로 지원되는 보조금임 만큼 투명하게 집행되어야 함을 이해해 달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구청과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