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제97회 전국체전 출전 선수 격려
이미 흘린 땀만큼 여러분은 승리한 것입니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0-09 16:44:03
[세종=홍대인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7일부터 충청남도 아산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97회 전국체육대회(이하 전국체전)에 출전해 기량을 겨루게 될 선수들을 격려했다고 8일 밝혔다.

세종시에서는 이번 전국체전에 육상, 세팍타크르 등 8개 종목에 총 37명의 고등학생들이 출전하며, 이들은 각 종목별로 아산, 천안 등의 훈련현장에서 실전을 준비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8일 온양관광호텔에서 전국체전에 참여하는 학생들과 지도자들에게 “무더웠던 여름 흘린 땀 만큼 훌륭한 결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미 흘린 땀만큼 여러분은 승리한 것"이라고 사기를 진작했다.

이어, 지난해 전국체전에서 여고부 단체전 금메달을 따내는 등 금메달이 기대되는 신흥 명문인 세종여고 테니스 선수들의 훈련현장을 방문해, “대회가 다가올수록 마음의 안정이 중요하다"며, “최선을 다해 맘껏 기량을 펼쳐 주세요"라고 격려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15년 전국체전에서 메달 4개(금 1, 은 1, 동 2), 2016년에는 메달 6개(금 2, 동 4)를 획득하며 가장 규모가 작지만 최선의 기량을 발휘하며 성장해 왔다.

이와 함께 전지훈련, 체육용품 구입 등 선수들의 훈련 환경 개선으로 경기력 신장을 도모하고자 3,200만 원의 훈련비를 지난 8월 종목별로 고루 지원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