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아이도 운동에 앞장
모충동 통장협의회 폐식용유로 재활용 비누 제작해 소외계층 후원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0-09 19:44:17
[청주타임뉴스=박근범 기자] 서원구 모충동 주민센터(동장 서동화)는 7일 통장협의회 회원 20여명이 주민센터에 모여 폐식용유를 이용해 재활용 비누 200장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모충초등학교와 서원대학교 등 관내 교육기관과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후원해준 폐식용유를 수거하여 재활용 비누를 만들었으며, 제작된 비누는 판매해 그 수익금으로 통장협의회에서 결연을 맺은 홀몸어르신들에게 식품 및 물품 등을 지원할 계획으로 상반기에 만든 비누 500장이 전부 소진돼 다시 제작하게 되었다.

통장협의회는 아이도 시민운동 단원으로서 매년 폐식용류를 재활용한 비누제작 사업으로 이웃사랑 실천은 물론 친환경 운동에도 앞장서고 있고 대청소 실시 및 아이도 캠페인 등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제복 통장협의회장은 “작은 실천으로 환경정화에 이바지 할 수 있고 이웃에게 깊은 사랑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