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어린이집 분과별‘맞춤형 보육 설명회’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0-10 17:41:07
[구미=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지난 ‘16. 7. 1.부터 시행된 맞춤형 보육의 조기정착을 위하여 어린이집 원장 500여명을 대상으로 10월 6일부터 14일까지 구미시 일원에서 ‘어린이집 분과별 맞춤형 보육 설명회’를 개최한다.

아울러 현장 실천력 강화를 위하여 간부 공무원과 보육전문가가 함께 권역별 지도 점검에 직접 참여, 부모의 필요에 맞는 보육서비스를 현장에서 잘 구현하는지 점검하며 맞춤형 보육 현장 정착화를 꾀한다.

구미시에서는 ▲종일반-맞춤반 자격관리 ▲어린이집 운영계획 수립ㆍ등하원 시간 준수 ▲ 맞춤형 보육제도 홍보 강화 등 부모와 아동의 필요에 따라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보육의 취지를 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도 점검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김휴진 복지환경국장은 현장 점검에서 “내실 있는 맞춤형 보육 사업 추진으로 맞벌이 부모 등이 일·가정이 양립하며 마음 편히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보육환경을 조성하자"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