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습공동체 활동 나눔의 날 열어
수업혁신의 운영과정 공유로 교원들에게 자극과 아이디어 제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0-13 09:32:21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시 교원들이 자발적으로 함께 학습하고 실천함으로써 함께 성장하는 전문적 교직문화 형성의 토대가 되고 있는 학교 내 학습공동체에서 수업혁신의 길을 찾는 특별한 자리를 열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관내 학교 초·중등교원과 시교육청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습공동체 활동과정을 나누는 ‘학습공동체 활동 나눔의 날’(이하 나눔의 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수업혁신의 완성이 아닌 운영 과정을 공유함으로써 학교 내 학습공동체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의 교원들에게 자극과 아이디어를 제공하려는데 목적을 두고 열렸다. 또한, 오는 12월에 열리는 ‘세종교육공동체 한마당’의 한 부분을 차지하는 학습공동체 부스 운영을 위한 1차 과정이라는 의미가 있다.

초 1교, 중 3교, 고 1교 교원의 사례나눔 발표와 플로워에 있는 참석자들이 QR코드를 활용한 질문, 의견, 조언 등을 자유롭게 제시함으로써 즉석에서 서로의 의견을 주고받는 쌍방향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유인식 학교혁신과장은 “함께 토의하고 실천하고 반성하며 수업을 혁신하려는 세종시 교원들의 의지가 매우 높다는 것에 감동"이라며, “단위학교 내 교원의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 지원을 수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