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동남권교육장 협의회를 개최
최경락 | 기사입력 2016-10-20 20:43:08

【울진=최경락기자】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임 경)은 18일(화) 한국수력원자력(주)한울원자력본부에서 경상북도교육청 동남권 8개 지역청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동남권교육장 협의회를 주관했다.

임경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 진행에 앞서 진행된 한국수력원자력(주)한울원자력본부의 브리핑을 청취하였는데 경주에서 발생한 지진 등의 현안과 결부하여 원전사고의 안전에 대한 다각적인 대화를 주고받았다. 

또한 국내의 보존 자원현황과 기술력에 비추어 원전의 효율성과 필요성을 공감하면서도 안전에 대한 확실한 대비책을 주문하기도 했다.

이어서 2016 울진교육 안내에서 울진교육지원청은 ‘즐겁게 배우고 나눔으로 행복한 인재 육성’구현을 위해 학생이 꿈을 키우는 행복교실, 교직원이 신명나는 행복교단, 학부모가 신뢰하는 공감학교, 모두가 감동하는 지원행정 4대 교육시책을 연중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음을 안내했다. 

그리고 특수 시책으로 행복마인드로 학생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또한 2016 주요교육활동으로 행복 울진교육을 위해 행복가치 수업으로『행복익히기』, 꿈․끼 자람의 진로체험 활동으로『행복키우기』, 배움&나눔으로 함께하는『행복채우기』,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행복 울진 가꾸기』를 실현하고 있음을 안내 했다. 

특히, 임경 교육장은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행복 울진 가꾸기』에서 미래의 울진교육 브랜드화를 위한 학교별 금강송 심기 작업을 하였고, 다가올 인공지능시대를 대비한 인성 교육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시작한 교육장배 문예․미술 우수작품 공모전을 한수원과 지자체 그리고 관련기관 등과의 협의를 통하여 중장기적인 계획에 의거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임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