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이야 흥덕구청 화재 대처능력 인명구조 능력 배양 위한 소방훈련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0-21 00:36:21

청주시 흥덕구는 10월 20일 오전 11시부터 구청 광장에서 복대119안전센터와 함께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합동소방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구청 자위소방대원 40명과 복대119안전센터요원 4명의 가상화재 발생 시연으로 진행되었으며, 화재 및 재난 발생의 위급한 상황에서 소방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직원들의 초동대처 능력을 향상시켜 직원들과 민원인을 안전하게 대피시키는데 역점을 두고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청사 2층 사무실에 가상 화재 상황을 부여하고 ▲직원과 민원인의 긴급대피 ▲자체 소방시설을 이용한 화재 진화 ▲응급환자 발생에 따른 응급조치 및 긴급후송 ▲소방차 유도 및 청사 복구를 중심으로 훈련이 진행됐다.

특히, 사전교육에서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법에 대한 직원교육과 함께 발화점에 대한 초동진화, 응급조치 등 청사 화재 발생 시 직원 대처요령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훈련이 끝난 후 흥덕구는 “각종 대형 화재는 작은 부주의로 인해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사고이며, 발생 화재의 80%이상이 초동 대처만으로도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밝히고, “아울러,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항시 재난 상황에 대비함은 물론 구성원 각자의 안전의식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청주타임뉴스=박근범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