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강화섬쌀 생산을 위한 품종 검정 의뢰농가 증가
정성껏 키운 강화섬쌀 품종 검정해 보세요!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0-25 17:30:37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이 고품질 강화섬쌀 생산을 위해 품종 검정 서비스를 이용할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3년 연속 소비자 브랜드 대상에 빛나는 강화섬쌀은 소비자들에게 이미 품질로 인정받아 오래전부터 사랑받고 있는 강화도의 대표 농산물이다. 

고품질로 소문난 강화섬쌀은 고시히카리와 추청 등의 품종이 주로 알려져 있다. 

품종은 작물의 특성을 결정하는 주요 요인이며 쌀의 경우 품종에 따라 키도 다르고 품질과 수확량도 다르다. 따라서 타 지역과 차별화된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지역특성에 맞는 쌀 품종 선택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강화군은 2015년부터 쌀‧현미의 178 품종에 대한 품종판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품종 선택의 중요성이 농업인들에게 부각되면서 품종판별 의뢰 건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또한, 군은 품종판별 서비스와 함께 쌀 등급표시를 위한 미질분석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강화섬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며, 고품질 쌀 생산에 기초가 되는 품종판별, 미질분석 등의 서비스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쌀‧현미의 품종판별 및 미질분석 서비스는 관내 농업인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쌀 500g으로 쌀·현미의 품종검정을 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재배하고 있는 쌀의 품종도 확인하고, 내년 재배 계획도 세우며 알차게 한 해를 마무리하면 좋을 것이다.

강화타임뉴스=박근범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