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 “제4회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 개최”
치위생과 “나는 나의 생애를 인류봉사를 위하여 바칠 것을 맹세합니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0-27 10:54:12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치위생과는 10월 24일 오후 2시 VR강의실에서 내·외빈과 교직원,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4회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을 가졌다.

이날 선서식은 치위생과 2학년 민현아 외41명은 임상실습에 앞서 구강건강 증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게 될 예비치과위생사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국민의 구강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촛불의식과 선서를 통해 다짐했다.

최재혁 총장은 기념사에서 “현장 중심의 전문교육 과정을 통해 치과위생사의 위상을 높이고 발전시켜 나가길 기대한다"며 격려했다. 더불어 스승의 가르침을 잊지 않고 치위생사로서의 자부심과 소양을 키워 사회가 필요로 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치위생과는 지난 2012년 개설돼 매년 국가시험의 높은 합격률과 취업률을 자랑하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의 구강건강 지킴이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고 있다.

타임뉴스=이승근 국장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