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간 안에 완주하라 ‘백두대간 2 천 명 인간 한계 도전
송용만 | 기사입력 2016-10-30 21:00:00

총 상승고도 3천500m에 산악도로 120km 백두대간을 달리는 '백두대간 그란폰도'가 지난 29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그란폰도란 '긴거리를 이동한다'는 뜻의 이탈리아어로 일반대회와 달리 비경쟁 방식으로 산악구간 도로 100~200Km를 정해진 시간 안에 완주하는 자전거 행사이다.


참가 선수들은 오전 9시 동양대학교(경북 영주)를 출발해 옥녀봉(고도 650m)∼저수령(850m)∼죽령(700m)을 차례로 넘어 다시 동양대학교로 6시간만에 돌아와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완주의 성취감을 만끽했다. 

일부선수는 시간내에 들어오지는 못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열정을 보여주기도 했다.

올해 대회에는 선수 2천 명(남자 1천800명, 여자 200명)이 참가해 회를 거듭 할수록 그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모집 첫날에 2천 명이 접수 마감돼 그란폰도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

이날 죽령에서는 참가선수들에게 소백산이 키운 맛좋은 영주사과를 간식으로 나눠 선수들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풍기읍새마을 부녀회에서는 행사장에서 기온이 갑작스럽게 떨어진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완주한 선수들에게 따뜻한 어묵과 가래떡을 준비해 선수들의 마음을 녹였다.  

영주시는 대회의 안전을 위해 마샬(오토바이 유도원) 20명, 경찰 24명, 모범운전자회 40명, 자원봉사자 및 시청직원 35명, 경륜선수회 및 대행사 등 약 150여명의 안전요원을 투입해 사고없이 안전하게 대회를 마쳤다.

유선호 체육진흥과장은 “앞으로도 그란폰도의 성공적인 개최에 적극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세계적인 대회로 발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3년부터 시작한 '백두대간 그란폰도'는 올해 4회째로 국내를 대표하는 그란폰도로,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최하고 경륜경정사업본부와 사)한국경륜선수회가 주관하며, 영주시, 예천군, 문경시, 단양군, 지역의 각경찰서, 동양대학교가 후원했다.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