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겨울철 교육시설 안전점검 실시
오는 18일까지 학교 및 직속기관 교육 시설물 점검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1-09 09:39:30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겨울철 자연재난에 대비하여 오는 18일까지 교육시설물에 대하여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겨울철 폭설, 한파, 화재 대비에 중점을 두고 실시하며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를 위해 학교, 교육청, 민간전문가 등 안전관리 핵심주체가 모두 참여하는 선제적 예방활동으로 겨울철 재해취약시설과 위험시설을 집중 점검한다.

시교육청은 관내 유·초·중·고·직속기관 및 청사 100개 기관과 11개 공사현장에 대한 전수점검을 통해 학교시설 전반의 안전사고 및 대규모 재난을 예방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안전점검은 건축, 토목, 전기, 가스, 기계, 소방 시설 전반에 대한 사항을 주요대상으로 한다. 점검 시 지적된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조치하고, 예산과 기간이 소요되는 사항은 긴급안전조치 후 조속히 위험요인을 해소할 방침이다.

또한, 겨울철 재해 발생 가능성이 높은 공사장, 화재 및 폭설취약시설 등의 시설물에 대해서는 재해취약시설로 지정하여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내년 3월까지 매주 1회 이상 점검하는 등 특별관리를 병행할 예정이다.

배정익 시설과장은 “겨울철은 폭설, 한파, 화재에 대한 대비가 중요한 시기로 재해취약시설에 대해 지속적인 점검·관리를 실시하여 겨울철 재난,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