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고부면 밀착형 복지… 7세대 의료비·주거수리 지원
민관협력사업 선정 600만 원 사업비 확보
이연희 | 기사입력 2016-11-18 17:57:41

[정읍=이연희기자] 정읍 고부면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직접 취약계층 가정을 찾아 상담하는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밀착형 복지 일환으로 발굴한 7세대의 의료비와 주거수리를 지원, 장애인과 홀로 사는 노인 등 4세대에는 전기매트를 전달 했다.

면에 따르면 ‘2016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사업’에 선정돼 6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부터 이 사업비를 지원받아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면 관계자는 “고부면은 신태인읍과 함께 오는 2018년 본격 시행될 예정인 읍면동 복지 허브화사업의 정읍지역 시범지역이다"며 “시범지역에 걸맞게 앞으로도 꾸준히 찾아가는 복지상담 등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면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주민 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