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농업기술센터, 고품질 대추재배기술 교육
타 지자체 대추농원 대표 강사 초빙
이연희 | 기사입력 2016-11-18 18:01:43

[정읍=이연희기자] 지난 17일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충북 보은군 황금알 대추농원 나기훈 대표(전 보은군농업기술센터 지도사)를 초빙해 고품질 대추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정읍 제2청사에서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교육에서 나 대표는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대추 열매가 잘 열리게 하는 방법과 생육 단계별 병해충 방제, 각종 생리장해 등 대추 재배 기술에 대해 강의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대추를 잘 맺게 하는 방법 중 가장 중요한 것이 새 순 관리"라고 강조하고 “열매 터짐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비가림 재배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이날 기술센터는 “생식용 대추(왕대추, 태상왕대추, 사과대추 등)는 건조하지 않고 생식을 하는 만큼 병해충 방제 시 반드시 대추 품목이 등록된 약제를 사용하고 안전 사용 기준을 잘 지켜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대추 재배를 계획 중인 농가는 대추 판매 계획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재배면적과 품종을 선택하여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 줄 것을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