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야초 오록예술제 개최
3대가 함께하며 교육 가족의 화합을 만들어요
김동진 | 기사입력 2016-11-21 17:29:41
물야초등학교(교장 신의철)에서는 11월 18일(금) 오후 본교 강당에서 내빈 및 학부모 가족 50여명을 모신 가운데 한 해 동안의 교육활동 성과를 되돌아보고, 물야 어린이들의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마음껏 뽐내는 ‘오록예술제’ 행사를 개최하였다.

예쁜 한복을 입고 등장한 1학년 학생들의 첫인사를 시작으로 하여, 2시간 동안 이루어진 예술제에서는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갈고 닦은 연극, 기악합주, 사물놀이, 합창, 댄스, 꾸미기 체조, 기타연주 등 아동 개개인의 재능과 특기를 뽐내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유치원 및 재학생 학부모들도 직접 예술제 행사에 참여하여 댄스, 합창, 노래 공연을 선보인 점이 인상적이었다.

또한, 특별 초청 공연으로 마련된 오카리나 독주, 플루트 기타합주, 기타 독주 연주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자주 접하지 못한 수준 높은 예술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1년 교육활동의 성과 보고회인 ‘물야 오록예술제’는 학생들에게는 특기적성 계발의 기회를, 학부모님에게는 아이들의 성장모습을 통해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장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한마당 축제를 관람한 학생의 어머니는 “물야 어린이들의 숨은 끼가 이렇게 다양한 줄을 몰랐다. 1년 동안의 교육활동을 관람하고, 선생님과 학생들이 무대에서 함께 열연하는 모습을 보니 물야교육이 한층 더 발전되었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동안 지도하신 모든 선생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예술제 공연을 계기로 물야초등학교가 특색있는 문화 예술 활동을 많이 실시하고 학생들의 감성 및 인성교육을 위한 디딤돌이 되길 기대해 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