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중국의 수도 베이징 식품박람회 참가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1-23 16:54:59
[상주=이승근] 상주시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 2016베이징국제식품박람회(Anufood)에 참가했다.

베이징식품박람회는 2015년기준으로 25개국, 4백여 수출업체, 10만여명의 내방객 참여한 하북, 동북지역 농식품홍보 및 시장 확대를 위한 최적의 박람회로 평가된다.

상주시는 특히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 농산물 수출에 상당한 영향력을 가진 H&P 인터내셔널(대표 허팡)와 함께 쌀, 배, 포도 등의 신선농산물 뿐만아니라 곶감, 감말랭이, 포도즙, 구운고구마, 꿀, 식초 등을 가지고 박람회에 참가했다

중국의 한자녀정책 폐지에 따라 시장전망이 밝아진 영유아 관련 상품인 죽, 키즈음료, 과일퓨레 등에서 위생적이고, 청정식품으로 인정받는 한국제품들이 중국바이어들의 관심을 받았다.

박람회에 참가한 이남주(황금농원)씨는 “거대한 중국시장으로의 진출이야말로 장기적으로 봤을 때 우리농업과 농민의 밝은 미래를 위해 받드시 필요하다"고 피력했다.

상주시 참가단은 박람회를 통해 성공적인 수출을 위해 필요한 현지 인적네트워크 확대, 중국에서 확대되는 IT를 활용한 구매결재 등 다양한 판매방법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평가하고 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 상주원물을 이용한 퓨레형태의 유아용품, 식사대용품, 곶감의 신규상품 개발, 원물 및 상품DB화를 통하여 중국시장을 진출을 위한 다양한 가공식품의 개발 방법의 모색이 절실한 시점"임을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