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국유재산특례제한법 개정안, 국회 기재위 법안소위 통과!
김정욱 | 기사입력 2016-11-26 14:39:28
 

국회의원 최교일
경북도청이 빠져나간 부지를 국가가 매입하여 경북도 등 지자체에 무상 제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이 국회 기재위 법안소위를 통과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법안소위 위원인 최교일 의원은, 24일에 개최된 국회 기재위 경제재정 법안소위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국유재산특례제한법 일부개정안(특례신설)」이 의결되었다고 밝혔다.

동 법안은 올해 초 제정·공포된 「도청이전을 위한 도시건설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하, ‘도청이전법’)」의 후속조치 법안으로서, 도청이전법에서 이미 국가의 부동산 매입의무와 국유재산 특례를 규정한 바 있었다.

최교일 의원은, “경북도 등 지자체의 재정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동 법안의 법안소위 통과에 최선을 다했다"면서, “동 법안 개정이 하루속히 마무리되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방재정 확충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