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취업역량강화 학교장 연수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1-30 10:28:43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태안 리솜오션캐슬에서 29일부터 30일까지 충남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의 취업중심 교육 과정 운영을 위한 취업역량강화 학교장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장 연수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교육과정의 이해 ▲특성화고 학생의 바람직한 진로 및 취업 지도의 실제 ▲충무인품/오작교 프로젝트 운영 활성화 방안 ▲직장 내 의사소통 방법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가한 학교장들은 특히 충남도교육청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충무인품 인증제와 오작교 프로젝트의 학교 현장 적응 사례 방안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충무인품은 리더십을 갖추는 예품과 봉사활동 및 스포츠동아리활동 등 덕품, 직업기초능력 자격증 등의 기품을 갖춘 학생에게 부여하는 교육감 인증제이다. 오작교 프로젝트는 기업과 취업약정을 하고 취업 전 기업의 직무교육을 하고나서 취업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과 학교 교육 간 연계가 미약한 부분을 해소해 질적 취업을 확대해가는 특색사업이다.

충남도교육청 미래인재과 문일규 과장은 참석자들에게 “충남 특성화고의 우수업체 취업률이 전국 상위권에 해당하는 것은 단위학교 학교장의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라며 “이 연수를 통해 학교 간 우수 취업지도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공유 및 벤치마킹을 통해 특성화고ㆍ마이스터고의 취업중심 교육과정 운영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더욱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